초중고교육

[영재교육]초중고 학생이 알기쉬운 인수분해 개념

클레인 2024. 1. 9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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선생님: 안녕하세요! 오늘은 인수분해에 대해 알아볼게요.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게요. 예를 들어봐요. 12=3×4

맞죠?

 

학생: 네, 맞아요!

 

선생님: 이 때, 3과 4를 우리는 12의 인수라고 해요. 그리고 이렇게 곱해서 를 만들 수 있는 숫자들을 찾는 걸 인수분해라고 해요.

 

학생: 아, 그렇구나! 그럼 또 다른 예로는 어떻게 해볼까요?

 

선생님: 좋은 질문이에요! 15

는 어떻게 인수분해할 수 있을까요?

 

학생: 15=3×5 맞죠?

 

선생님: 정확해요! 3515

의 인수에요. 이렇게 하면 15

3×5로 나타낼 수 있죠.

  

학생: 그렇다면, 큰 숫자는 어떻게 할까요?

 

선생님: 좋은 질문이에요! 366×6이에요. 이렇게 큰 숫자도 인수분해할 수 있어요. 6은 의 인수죠.

 

학생: 아하, 이해했어요! 그럼 다른 예시도 해볼까요?

 

선생님: 좋아요! 20을 인수분해해 봅시다. 어떤 숫자가 20

의 인수일까요?

 

학생: 20=2×10

이에요!

 

선생님: 정확히 맞아요! 10

이 의 인수입니다.

그리고 2×5로 나타낼 수도 있어요.

 

학생: 알겠어요! 인수분해는 숫자들을 곱해서 나타내는 거군요!

 

선생님: 정확히 맞아요! 인수분해는 숫자들을 곱해서 나타내는 것이에요. 이렇게 하면 복잡한 숫자들도 간단하게 나타낼 수 있어요. 어때요? 인수분해가 어떤 개념인지 조금 더 이해가 되었나요?

 

학생: 네, 알겠어요! 감사합니다, 선생님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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